아직 안전성 등이 명확하게 입증되지 않아 우려도 낳고 있어서다.
마지막으로 희생양을 찾아 책임을 전가하려는 양상 등이다.조만간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되더라도 스마트 첨단 병원으로의 변화는 지속될 것이기에 과거와는 다른 의료 환경이 도래할 것이다.
게다가 최근 세계 인구가 80억명을 넘어서면서 100년만에 네 배로 급증했고.그러다보니 새로운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할 확률이 계속 증가하는 건 당연한 현상일 수 밖에 없다.이미 우리가 경험한 것처럼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 여부가 국가 단위 방역의 성패를 좌우한다.
노인들도 QR 코드에 익숙해지는 등 많은 부분에서 예전과 달라졌다.교통 발전과 물류 증가에 따라 활동 범위 확대로 동물과의 접촉 역시 늘어났다.
인공지능과 첨단기술이 접목된 로봇 및 웨어러블 치료기기 역시 빠르게 도입돼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더라도 언젠가 새로운 글로벌 팬데믹이 찾아 올 것은 자명하다.많은 사람이 이런 생각을 갖는 것은 선민의식 때문이다.
하 원장은 공동체원들은 사실 정에 굶주려 속정이 훨씬 깊은 사람들이라고 말한다.사람이 사람에게 혐오감을 갖는 순간 사람이 아니라 괴물이 된다고
해상도시는 기후변화로 해수면 상승이 피하기 어려운 미래가 되면서 여러 나라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추진되고 있다.부산항 북항 앞 총 6만㎡ 해상에 지상 5층 규모 부유식 모듈을 지어 올리는데.